뉴스공지사항에서 이벤트까지 YBM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YBM넷 7급 공시생 위해 토익 단기학습법 공개 2017.06.15 3692

(2017. 6. 12.) 지난 9일 2017년 7급 공무원 원서 접수가 마감됐다. 공공부문 일자리가 단계적으로 늘어나 공무원 채용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수험생들이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영어과목이 토익 등으로 대체되면서 합격에 대한 기대감이 그 어느 때 보다 더 커졌다. 

7급 공무원 시험에서 영어과목을 토익 점수로 대체하려면 700점 이상의 성적표를 제출해야 한다. 7급 공채 원서 접수는 이미 끝났지만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영어 성적을 추가로 등록할 수 있다. 기준 점수를 미처 마련하지 못한 수험생들은 7월 30일 토익 정기시험을 노려볼 만하다. YBM넷이 7월 30일 토익 정기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토익 700점 획득, 단기 학습법 세 가지’를 소개한다. 

 준비기간이 짧을수록 기본기에 충실하라
준비하는 기간이 짧다고 해서 조급한 마음에 실전 문제집에 나와 있는 해답과 풀이만 외워서는 안 된다. 120분 안에 200 문제를 풀어야 하는 토익은 스피드와 정확도가 모두 중요하다. 답을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 문제부터 빠르게 풀고, 남은 시간에 난이도가 더 높은 문제를 풀면 최소한 일정한 점수를 확보할 수 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토익기본서’나 ‘토익종합서’ 교재를 선택해서 파트별 출제방식과 문제접근법을 먼저 파악하고, 필수 어휘와 문법을 중심으로 구성된 문제를 반복해서 풀어보는 게 좋다. 높은 점수를 얻겠다는 목표와 계획 하에 장기 레이스를 펼치는 게 아니므로 기본기를 충실하게 쌓아서 정답률을 높이는 전략이 유효할 것이다.

 실력향상이 상대적으로 쉬운 LC에 집중하라
모든 영역을 자세하게 살펴볼 여유가 없다면 RC보다는 LC에 집중하는 게 낫다. 암기 위주의 RC가 비교적 쉽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학습 범위가 좁고 RC에 비해 상대적으로 실력을 쉽게 키울 수 있는 LC에 집중하는 게 효율적이다. 특히, 시험 초반부 집중력이 높은 상태에서 치르는 LC에서 좋은 점수를 얻는다면, RC에서 점수가 조금 깎여도 보완할 수 있다. LC를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방법으로는 들은 문장을 받아쓰는 딕테이션(Dictation)과 따라 말하는 섀도잉(Shadowing)이 있다. 딕테이션과 섀도잉을 꾸준히 반복하면, 문제 유형과 문장 패턴을 자연스럽게 외울 수 있고, 미국•영국•호주로 구분된 국가별 발음과 속도 차이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

 모의고사에 응시해서 실전감각을 높여라
낯선 장소에서 다른 수험생들과 함께 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고사장 환경과 주위 응시자들에게 빨리 적응하는 것도 시험을 잘 보기 위해 중요한 요소다. 실전에서 당황하지 않고 집중력을 최대한 유지하려면 실제 시험과 유사한 환경을 간접적으로 경험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YBM인강 등 주요 토익 학습 사이트가 제공하는 온라인 모의고사 서비스를 활용해 120분을 정해놓고 문제를 푸는 연습도 반드시 해야 한다. 해설강의를 함께 제공하는 온라인 모의고사 서비스를 선택해, 강사가 짚어주는 핵심 포인트를 숙지하고 시험을 치를 것을 권한다. 

YBM넷 관계자는 “최근 7급 공무원뿐만 아니라 세무사•공인회계사 등 시험에서도 토익 점수로 영어 시험을 대체할 수 있게 되면서, 많은 수험생들이 토익을 준비하고 있다”며, “단기 학습에 도움을 주는 인강이나 교재를 잘 활용한다면 짧은 기간에 기준점수를 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